LEE & AHN CLINIC

미디어&칼럼

리앤안 미디어
제목 [울산종합일보] [칼럼]피부 노화 잡는 리프팅 시술, 실로 당겨볼까? 날짜 2020.11.10



나이를 먹는 것을 가장 빠르게 체감할 수 있는 것은 피부의 변화다.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탄력은 떨어지면서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고 피부가 처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 피부 탄력을 돌리기 위해 다양한 방법의 안티에이징 시술이 발달되면서 리프팅 시술이 선호되고 있다
 

현재 알려진 리프팅 시술은 크게 레이저 장비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과 녹는 실을 이용한 리프팅 시술로 나눠진다.  

레이저리프팅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지만 리프팅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다. 반면 실 리프팅은 시술 후 부종과 멍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즉각적인 시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녀 효과를 기대하는 이들 사이에서 시행되고 있다.

 실리프팅은 시술이 끝남과 동시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과 짧은 시술 시간으로도 피부탄력을 끌어 올리고 갸름한 얼굴라인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실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일자 모양의 실, 회오리 모양의 실, 돌기가 있는 컷팅 실, 360도 돌기가 있는 실 등 각각의 생김새나 특성 등에 차이가 있어 시술 부위나 목적에 따라 적합한 실을 선택할 수 있다.

개인의 피부상태와 시술 부위에 따라 제 각각의 효능을 가진 실을 병행 사용하면 더욱 강력하고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피부 층에 삽입하기 때문에 당기는 힘을 조절하고 정확한 위치에 삽입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해부학적 구조와 경험이 있는 의료진에 의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천호 리앤안성형클리닉의원 안준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