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 & AHN CLINIC

미디어&칼럼

리앤안 미디어
제목 [스타데일리] 선명한 눈매 만드는데 도움 주는 상안검ㆍ하안검성형 날짜 2021.01.05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노화로 인해 눈 및 지방조직이 얇아지면서 눈꺼풀이 처지고 눈 밑 지방이 볼록해지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튀어나온 지방으로 인해 눈 및 주름 등을 동반하고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거나 피곤하거나 우울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상안검, 하안검과 같은 중년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상안검, 하안검은 눈 전면을 덮고 여는 두 개의 주름이다. 상안검은 주름의 위쪽, 하암검은 주름의 아래쪽으로 구분된다.




▲ 리앤안성형클리닉의원 안준태 원장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부족하거나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져 시야를 가릴 때, 이로 인해 무기력하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하안검 수술은 눈 아래 부분의 지방이 처지면서 볼록하게 돌출되거나 늘어난 부분을 매끄럽게 정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술법이다. 눈 밑 아래의 지방을 적정량 제거하고 재배치함으로써 노안, 피곤한 인상의 개선을 돕는다.

이에 리앤안성형클리닉의원 안준태 원장은 “눈가는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어 노화가 빨리 찾아오는 부위”라며 “과도한 지방 제거 및 잘못된 수술 방법은 또 다른 부작용을 낳을 수 있으므로 피부 조직 상태와 늘어짐 정도, 지방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개인에 맞는 적합한 수술법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